객체지향 디자인 원칙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한다.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 한다.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서는 가능하면 느슨하게 결합하는 디자인을 사용해야 한다.

클래스는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있지만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

추상화된 것에 의존하라. 구상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도록 한다.

친한 친구들하고만 이야기한다.

먼저 연락하지 마세요. 저희가 연락드리겠습니다.

어떤 클래스가 바뀌게 되는 이유는 한 가지 뿐이어야 한다.

원칙은 원칙일뿐 목적이나 법칙은 아닙니다.

참조 : Head First Design Patterns

ps : 시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