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awnTest를 만들고 test 메소드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에러가 나는 모습을 보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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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2955331.bmp_M#]
2. testCreate라는 메소드를 만들고 test 메소드를 만드는 문법을 제대로 지켰는지 확인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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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1474949.bmp
소스코드
PawnTes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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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chapter1;

import org.junit.Test;

public class PawnTest {

   @Test
   public void Create(){

   }
}
_M#]
_M#]
3. testCreate 메소드에 Pawn 객체를 추가하는 코드를 추가하라. 존재하지 않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컴파일 에러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Pawn class를 만들고 test를 성공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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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8876731.bmp1192531269.bmp
소스코드
PawnTest.java 와 Pawn.java
[#M_ more.. | less.. |
import org.junit.Test;

public class PawnTest {

   @Test
   public void Create(){
       new Pawn();
   }
}

public class Pawn {

}
_M#]
_M#]
4. Pawn 객체를 지역 변수에 참조시켜라. 그리고 그 객체의 색(color)을 요구해라. 그 색깔이 JUnit의 assertion을 이용해서 기본적으로 “white”라는 문자열인지 확인하는 코드를 작성하라. test가 실패하는 것을 보고나서 그 test가 성공하도록 수정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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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1722528.bmp
소스보기
PawnTest.java 와 Pawn.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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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static org.junit.Assert.*;

import org.junit.Test;

public class PawnTest {

   @Test
   public void Create(){
       Pawn one = new Pawn();
       String color = one.getColor();
       assertEquals(“white”, color);
   }
}

public class Pawn {

   public String getColor() {
       return “white”;
   }

}
_M#]
1316867071.bmp
_M#]
5. testCreate에 두 번째 pawn을 생성하고 그 생성자에 “black”이라는 색깔을 인자로 넘겨줘라. 두 번째 pawn의 색이 “black”인지 확인하라. test가 실패하는 것을 보여라. 그리고 성공하도록 수정하라. 기본 생성자는 없애고 생성자에 색을 받아서 초기화 할 수 있도록 수정하라. 이번 변화로 인해 4번 문제에서 작성한 코드에 변화가 생겨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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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7838776.bmp
1305035964.b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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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wnTest.java 와 Pawn.java
[#M_ more.. | less.. |
import static org.junit.Assert.*;

import org.junit.Test;

public class PawnTest {

   @Test
   public void Create(){
       Pawn firstPawn = new Pawn(“white”);
       String firstPawnColor = firstPawn.getColor();
       assertEquals(“white”, firstPawnColor);

       Pawn secondPawn = new Pawn(“black”);
       String secondPawnColor = secondPawn.getColor();
       assertEquals(“black”, secondPawnColor);
   }
}

public class Pawn {

   String color;

   public Pawn(String color) {
       this.color = color;
   }

   public String getColor() {
       return color;
   }
}
_M#]

_M#]
6. testCreate안에 상수 문자열 “white”와 “black”을 생성하고 test를 다시 실행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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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741061.bmp
소스보기
PawnTest.java
[#M_ more.. | less.. |
import static org.junit.Assert.*;

import org.junit.Test;

public class PawnTest {

   @Test
   public void Create(){
       final String firstPawnColor = “white”;
       Pawn firstPawn = new Pawn(firstPawnColor);
       assertEquals(firstPawnColor, firstPawn.getColor());

       final String secondPawnColor = “black”;
       Pawn secondPawn = new Pawn(secondPawnColor);
       assertEquals(secondPawnColor, secondPawn.getColor());
   }
}
_M#]
_M#]